미스코리아 출신이자 축구선수 안정환의 배우자인 이혜원은 40대가 넘어서도 군살없는 몸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밝힌 몸매관리 비결 중 하나는 일상 생활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해요.
한가지 예로 설거지 하면서 발 뒤꿈치를 드는 동작을 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하면 혈액순환도 잘되고 종아리도 매끈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처럼 생활 속에서 작은 다이어트 습관들을 실천하는 것도 식단이나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으로 뒤꿈치 들기가 좋은 이유
하체 근육 강화
발 뒤꿈치 들기는 종종 하체 근육, 특히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강화된 근육은 대사율을 높여 에너지 소모를 촉진시키고, 이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면 종아리가 더 탄력있고 매끈하게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균형과 안정성 향상
발 뒤꿈치 들기는 몸의 균형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일상 활동에서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더 나은 운동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일상 운동
발 뒤꿈치 들기는 일상 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는 손쉬운 운동입니다. 발 뒤꿈치 들기 운동을 하면 계단을 오르거나 경사진 지형에서 걷는 것과 비슷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하체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운동 추천 3가지
1. 스텝업 변형
스텝박스나 오를 수 있는 도구 앞에 서서 시작합니다. 오른발로 오르면서 왼쪽 무릎을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왼발로 착지하고, 오른발을 내리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발로 오르면서 오른쪽 무릎을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사이드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오른쪽 다리는 오른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면 되는데요. 30초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30초 반복합니다. 상체는 안정적으로 자세를 잡아주세요.
3. 다리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왼발을 들었다가 내리면서 오른발을 들어주세요. 다리를 교차하면서 운동을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발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추천글 – 아침에 누워서 이걸 하면 허리가 쏙 들어갑니다. 5분만 했을 뿐인데 생기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