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기 전 누워서 벽에 다리를 기대면 나타나는 변화

자기 전 누워서 벽에 다리를 기대는 운동은 요가 동작 중 하나로 회복 자세에 속합니다. 운동을 통해 순환을 개선하고, 붓기 및 부종을 감소시키며, 허리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이완 및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되며, 소화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운동 효과

순환 개선

중력은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하루의 대부분을 오랫동안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붓기 및 부종 감소

다리를 들어 올리면 특히 다리 아래쪽과 발의 붓기와 체액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평소 다리가 붓거나 하체 비만이 걱정이라면, 이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허리 긴장 완화

하루 종일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경우 허리가 팽팽해지거나 긴장될 수 있습니다. 이 자세는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완 및 수면 개선

이 자세는 본질적으로 편안하며 수면을 위해 몸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경계에 휴식 모드로 전환하라는 신호를 보내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력의 변화는 소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배가 부르거나 변비가 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운동 방법

  1. 벽에서 약간 떨어진 근처에 자리를 잡고 앉으세요. 

2. 숨을 내쉴 때, 엉덩이를 90도 각도로 틀어서 다리를 벽에 올려붙입니다. 

3. 어깨와 머리는 바닥에 편안하게 두도록 하고, 팔은 옆으로 뻗어 편안하게 둡니다. 

4. 다리를 벽에 단단히 고정하세요.

5. 1분 동안 운동합니다.

6. 발목을 교차하거나 다리를 흔들 수 있습니다.

추천글 – 자기 전 한번만 꼭 해보세요! 평생 사용할 근육 만듭니다✅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